박스제작전문업체 대 박스공장

Box making guide  No.4  박스제작전문업체 대 박스공장 :

박스제조공장은 구축된 생산설비와 노동력 등을 최소한으로 제공하는 제품을 제조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업체입니다.

반면 “박스제작 전문업체”는 그 제조의 한계를 초월하여 생산성과 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이상을 실현는는 업체입니다.

목차

(1) 박스제작전문업체 대비 일반제조업체

(1) 박스제작 전문업체 대비 일반제조업체

일반적 제조업체는 1차 가공된 원재료들을 공장의 생산설비들을 운용하여 제품을 가공⋅제조, 납품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을 말합니다.

굴뚝 산업이라고도 하며 산업 분류에서는 2차 산업에 해당합니다.

제조업체들끼리는 장치산업 또는 설비산업이라고도 하는데 그만큼 설비된 기계나 공장규모 등에 따라서 다양한 생산규모와 특성을 갖게 됩니다.

완제품 생산을 위한 설비뿐만 아니라 한 두 공정을 갖춘 업체들도 다양하게 운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조업체들을 기계설비와 공장규모 등을 구체적으로 기록하여 제조공장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공장등록을 토대로 적극 홍보하여 설치된 설비와 인력을 최대한 운용하는 제품수주를 하고자 혈안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최소한의 원가와 노동력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박스제작전문업체 대비 박스제조공장

박스제조업체도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제조업과 같은 산업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종이 종류로 구분하다면 단상자 업체, 골지합상자 업체, 강판지상자 업체 등 이렇게 세 가지업체로 나누어집니다.

단상자 업체는 인쇄기계를 중심으로 생산설비를 구축합니다.

골지합상자는 톰슨기와 합지기를 중심으로, 강판지상자는 강판지상자 성형기계(싸바리 기계)를 중심으로 설비가 구축이 됩니다.

전문성 중심에 인쇄만 하는 인쇄업체, 톰슨만 전문하는 톰슨업체, 박가공전문업체, 합지, 접착, 싸바리가공업체 등 소규모의 공장들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또한 여기에 기계 규격 등 사양에 따라 더더욱 세분화되어 운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의 박스제조업체 중 단상자, 골지합상자, 강판지상자 등 이 세 종류에 모든 생산라인이 구축된 업체는 없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이 세 종류에 각 공정별로 설비를 완벽하게 갖춘 업체들도 손가락에 들 정도입니다.

이렇게 설비를 갖춘 박스제조업체라면 최대한 그 설비를 활용하여 박스를 생산해야만 회사가 유지⋅운영 되는 것입니다.

결국은 설비가 없거나 규격을 벗어나는 등 생산성이 맞지 않다면 기피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3) "박스제작전문업체"와의 협업은 필수

그래서 위와 같은 박스제조업체와 협업은 그 한계가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가격은 저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들고자하는 박스의 종류와 형태가 잘 맞아 기본적인 만족도를 준다면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의뢰자 측에서 박스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동반돼야 합니다.

결국 박스제작에 대한 관리와 점검, 불량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품기획자에게 있는 것입니다.

박스의 불량은 사용할 때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형태와 기능 등이 엉성한 완성도의 한계, 제품 고정이 엉성하여 포장 단계에서 오류나 불량 등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마케팅적 미흡으로 판매가 저조하거나 소비자에게 제품이 소외 될 때, 그 원인을 찾기 어렵고 추후 재투자로 비용과 시간이 두 세 배로 들 수 있습니다.

그런 문제점을 미리 감지, 점검, 관리하여 완성도 높은 제품박스를 만드는 회사가 제품박스제작 전문업체인 것입니다.

또한 제조업체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산성과 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며,

제품박스전문가를 발굴하고 성장시켜 회사의 미래를 고객과 함께 설계하는 회사입니다.

제품박스제작 전문업체와의 협업은 제품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공유하며, 성공을 실현시킬 것입니다.